본문 바로가기
아르바이트 소개

고기집 알바 후기(지원방법,면접,하는일,장단점,시급,시간)

by 종돌 2021.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종돌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죠;; 😅
자격증 준비에 집중하느라 신경을 못썼어요..
암튼 오늘은 저번에 의류매장 알바 후기에 이어서
고기집 알바 후기를 말씀드려 보려구 해요

시작 하겠습니다

고기집 알바 면접


저는 알바천국을 통해 지원했구요 문자를 여러군데 보내놓고 연락을 기다렸습니다.
마침 저희집 바로 앞 고기집에서 연락이 와서 바로 면접을 보러 갔답니다.
면접복장은 저는 그냥 청바지에 검은색 무지티셔츠 입고 갔어요 사실 동네 고기집들은 깔끔하게만 입고 다면 된다고 생각해요.


먼저 면접을 가기전에 간단한 이력서를 작성해서 갔어요.
전에 어떤일을 해봤는지 이력을 보기 위해 보통 써오라고 하시더라구요.
경험이 많은 사람을 아무래도 우선적으로 뽑겠죠?
저는 스시집,옷가게,한식집,술집등 거의 알바를 쉬지 않고 했기때문에

이력서는 꽉꽉 채울 수 있었답니다^^

사장님 께서 하시는 질문은 사실 어딜가나 비슷 합니다.
‘얼마나 일할 수 있냐’ , ‘어디서 일해봤냐’ , ‘고기집 해봤냐’
등의 형식적인 질문들을 보통 하시고 저기서 고기집에서 안해봤어도 진짜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이상 뽑아줍니다.
제 경험상 동네알바는 진짜 좋은 직원을 뽑기위해 한다기 보다는 당장 급할때 올리는 경우가 많아서 면접때 우물쭈물하지 않고 예의있고 씩씩하게 대답만 한다면 잘 뽑히더라구요

하는 일


우선 제가 일했던 고기집은 동네 고기집이긴 했는데 조금 가격대가 있었어요. 이베리코 숙성돼지고기와 제주 흑돼지,호주산와규를 판매하는 가게였는데, 손님 테이블에 직원들이 한명씩 붙어서 직접 고기를 구워드리는 시스템이었어요.
아무래도 고기 가격대가 있다보니 처음엔 굉장히 부담이 됬었는데요, 나중에 하다보면 2900원 대패 굽는거나 같은 마인드로 굽게됩니다 😂😂


👉🏻저희는 숯불을 사용해서 고기를 구웠기 때문에 숯을 착화기에 집접 넣어서 달군후에 손님 상으로 넣어드리는 일 까지 했었구요 보통 이작업은 남성분들이 하시게 됩니다.
(근데 바쁘면 남자여자 할거 없이 눈에 보이는거 다합니다..)
👉🏻주방과 홀은 보통 분담을 해서 일을 하는 편인데 저희는 사장님의 모토가 그냥 눈에 보이는거 먼저 보는사람이 하자는 마인드여서 주방과홀의 구분이 거의 없었어요..
👉🏻한가 할때는 보통 여자알바가 홀에서 고기를 굽고 남자알바가 숯작업,주방일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저기 불판 보이시죠 저거 밀어야합니다…
다음날 눌러붙은거 뜨거운 물에 불려서 다 밀어야 해요..
저게 제일 헬입니다 그만뒀는데도 싫어요 저거

고기 구워주는 팁은 가서 두세번 구워주면 알아서 잘하게 됩니다.. 눈치 엄청 보이거든요
👉🏻오픈,마감시에 하는 일들은 오픈조는 배달온 재료들 손질해서 모자란 재료들 준비 해놓고 찌개종류 끓여놓고 청소 마무리하고 밥하고 수저 세팅정도만 하면 됩니다 오픈은 사실 찌개 끓이는 날 말고는 정말 편해요. 오픈마감조 선택할 수 있으면 무조건 오픈조 선택 강추합니다.
👉🏻마감조는 먼저 찌개류 전부 냉동실에 넣고 찬대 정리하고 짬통비우고 주방 청소,기름폭탄 홀 청소 내일시켜야할 장보기 등등 너무 많아요 진짜 혼자 마감하는 날은 눈물나요..
하지만 마감조의 장점은 야간 수당을 주시는 사장님이라면 오픈조 보다는 수익을 조금더 낼 수 있다는 거죠.. 저도 그래서 처음엔 마감조했다가 돈몇푼 못벌어도 되니까 마감만 빼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장점과 단점

👉🏻사실 고기집의 장점이라 하면 저는 단 하나 뿐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가게에서 먹으면 고기 싸게 먹을 수 있고 사장님이 회식을 자주 해주신다.. 정도 ㅋㅋㅋㅋ
👉🏻고기집의 단점으로는
저는 주변에 알바구하는 친구들에게 고기집을 사실 추천하지는 않는 편이에요. 진짜 육체적으로도 힘들고 삼겹살 먹으면서 또 소주한잔 마셔야 하잖아요.
취해서 진상부리는 손님들도 꽤나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고기집은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제가 일했던 곳 중에서 난이도가 1부터 5까지 있다면 3에서 진짜 힘든날은 4까지도 갔던 것 같아요. 참고로 의류매장은 1~2 인력사무소 노가다 다니던 때는 5입니다.

근데 어딜가나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좋고 긍정적인 사람들이라면 힘들어도 힘이나고 할만 한 것 같다고 생각해요.
저희 가게는 정말 다 유쾌한 편이라서 손님 없을때는 노래 크게 틀고 클럽처럼 놀기도 하고 사장님이 일찍 문닫고 다 같이 회식도 많이 했답니다😁보고싶네요 사장님이랑 친구들..

알바후기를 보시는 분들중 대부분이 알바를 몇번 안해보신 분이거나 이 분야에 처음이신분 20,21살 성인이 된지 얼마 안되신 분들 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사실 알바 많이 해본 사람들은 이런글 잘 안찾아 봅니다 무슨 일이든 가서 배우고 열심히 하면 다 하게 되있다는 걸 알거든요ㅋㅋ 이알바 저알바 골라서 적성에 맞는걸 하신다면 더 좋겠지만 안해본 일들 이것저것 도전해보는 것도 저는 참 재밌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글쓰는 형식도 잘 모르는데 정보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저의 글로 인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참 좋겠네요 ㅎ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고 항상 웃으며 사시기를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